• 2023. 4. 23.

    by. vivic

    반응형

    덕성여자대학교의 수시 전형 중 교과 전형과 학생부종합전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.

    썸네일

    1. 학생부교과(1) - 학생부 100% 전형

    1) 모집인원 : 149

    2) 전형방법 : 학생부교과 100%

    3) 수능최저 : O

     국어, 수학, 영어, 사/과탐(1과목)  2개 영역 등급 합 7 이내

     ▶ 약학과 : 국어, 수학(미적분/기하), 영어, 과탐(1과목)  3개 영역 등급 합 6 이내

       

    4) 반영교과목(전형요소) 

    공통 및
    일반선택
    90%
    국어, 영어, 수학, 사회/과학 교과 상위 3개 교과각 상위 4과목 반영
    ※ 각 상위 4개 과목은 총 12단위 이상 이수
    석차등급
    반영
    진로선택
    10%
    반영교과 중 성취도 등급 상위 3과목
    ※ 성취도 등급점수 : A=100, B=99, C=97
    성취도
    반영

    2. 학생부교과(2) - 고교추천 전형

    1) 모집인원 : 128

    2) 전형방법 : 학생부교과 100%

    3) 수능최저 : X

    4) 반영교과목(전형요소) 

    공통 및 일반선택
    90%
    국어, 영어, 수학, 사회/과학 교과에 속한 전 과목
    진로선택
    10%
    반영교과 중 성취도 등급 상위 3과목
    ※ 성취도 등급점수 : A=100, B=99, C=97

    3. 학생부종합(1) - 덕성인재전형

     1) 모집인원 : 102

     2) 전형방법 : 서류 100%

     3) 수능최저 : X  

     4) 서류 : 학교생활기록부 교과, 비교과 활동을 평가자 3인(약학대학의 경우 2인)이 종합적으로 정성평가

    [학종평가항목]

    평가역량 세부평가항목 비율 평가 내용
    발전역량 자기주도성 30 스스로 목표를 설정하고 실행하는 역량 및 논리적인 사고로 문제를 해력하는 능력
    자기성장노력 10 화합과 단결을 이끌어가는 역량과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하면서 얻은 성장과정 및 결과
    학업역량 기초학습역량 15 대학에서 학업을 수행하기 위한 기초학습역량
    학업성취역량 25 학업에 관련한 성장 노력 및 의지
    덕성역량 협업 및
    소통능력
    10 공동체의 목표를 위해 타인의 의견을 경청하고 공감하며 자신의 생각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역량
    성실성 10 기본 윤리와 원칙에 따라 행동하고 책임감을 바탕으로 꾸준히 노력하여 자신의 의무를 다하는 태도와 행동

     


    4. 학생부종합(2) - 덕성인재전형

     1) 모집인원 : 117

     2) 전형방법 

      [1단계] 서류 100%(4 배수)

      [2단계] 서류 60% + 면접 40%

     3) 수능최저 : X  

     4) 서류 및 평가항목 : 학교생활기록부 교과, 비교과 활동을 평가자 3인(약학대학의 경우 2인)이 종합적으로 정성평가

    [학종평가항목]

    평가역량 세부평가항목 비율 평가 내용
    발전역량 자기주도성 20 스스로 목표를 설정하고 실행하는 역량 및 논리적인 사고로 문제를 해력하는 능력
    자기성장노력 20 화합과 단결을 이끌어가는 역량과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하면서 얻은 성장과정 및 결과
    학업역량 기초학습역량 15 대학에서 학업을 수행하기 위한 기초학습역량
    학업성취역량 20 학업에 관련한 성장 노력 및 의지
    덕성역량 협업 및
    소통능력
    10 공동체의 목표를 위해 타인의 의견을 경청하고 공감하며 자신의 생각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역량
    성실성 10 기본 윤리와 원칙에 따라 행동하고 책임감을 바탕으로 꾸준히 노력하여 자신의 의무를 다하는 태도와 행동

     5) 면접

    - 면접평가위원 2인 이상이 10분 내외로 개별면접

    - 학교생활기록부를 기반으로 종합적으로 정성평가

    평가항목 비율 평가내용 척도 예시
    서류내용의
    진위여부
    50 제출서류에 기반한 지원자의 다면적 활동 및 경험 확인 - 발전역량과 학업역량 평가 근거 및 특이사항에 대한 타당성을 판단할 수 있는가
    - 경험에 대한 구체적인 과정과 성취 정도가 확인되는가
    종합적
    사고력
    30 면접과정에서 파악할 수 있는 지원자의 다양한 시각 및 관점 - 긍정적이고 성취지향적인 사고 및 다양한 경험을 통한 사고의 깊이가 느껴지는가
    - 기록으로 확인할 수 없었던 개인의 가치관이나 관점을 보다 심층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가
    인성 20 제출서류에 기반한 지원자의 협업 및 소통능력, 성실성과 관련된 경험 확인 - 공동체목표 지향성 및 다양한 대상과의 긍정적 상호작용을 기대할 수 있는가
    - 자신이 잠정을 스스로 잘 이해하고 자기효능감을 판단할 수 있는가

     

    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