• 2023. 4. 19.

    by. vivic

    반응형

    숙명여자대학교의 수시 전형 중 교과 전형과 학생부종합전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.

    썸네일

    1. 학생부교과 - 지역균형선발 전형

     1) 모집인원 : 251

     2) 전형방법 : 학생부교과 100%

     3) 수능최저 : 

         [인문] 국어, 수학, 영어, 사/과탐(1과목)  2개 영역 등급 합 5 이내

         [자연] 국어, 수학(미적분/기하), 영어, 과탐(1과목)  2개 영역 등급 합 5 이내

         - 약학부 : 국어, 수학(미적분/기하), 영어, 과탐(1과목) 수학 포함 3개 영역 등급 합 5 이내

          - IT공학전공, 통계학과, 의류학과 : 국어, 수학, 영어, 사/과탐(1과목)  2개 영역 등급 합 5 이내

     

     4) 추천인원 : 재적 여학생 수의 10%

     5) 반영교과목(전형요소) 

    교과
    (100%)
    공통 및
    일반선택
    국어, 영어, 수학, 사회(역사/도덕 포함), 과학, 한국사교과에 속한 전 과목
    석차등급 반영
    진로선택
    성취도를 등급으로 변환하여 상위 3개 과목 반영
     A=1등급, B=3등급, C=5등급
    성취도
    반영

    2. 학생부종합(1) - 숙명인재(면접형) 전형

     1) 모집인원 : 284명(인문계, 약학부)

     2) 전형방법

        [1단계] 서류 100%(3 배수)

        [2단계] 서류 60% + 면접 40%

     3) 수능최저 : X   

     4) 서류(600점) : 학교생활기록부를 토대로 전공적합성 및 발전가능성, 탐구역량, 공동체의식과 협업능력을 정성 평가

    [학종평가항목]

    평가 항목 반영 비율 평가 내용
    전공적합성 및
    발전가능성
    진로탐색 노력
    전공에 대한 관심과 이해
    전공(계열) 역량 개발
    50% - 진로에 대한 탐색 과정 및 노력
    - 지원전공과 관련된 소양과 자질
    - 전공(계열) 관련 교과목 이수과정
    - 발전가능성
    탐구역량 지적호기심
    자기주도성
    탐구활동
    기초학업역량
    30% - 학업에 대한 호기심과 깊고 넓게 탐구하는 태도 및 역량
    - 자발적인 의지와 자기주도적인 학습태도
    - 교과, 비교과에서 이뤄지는 탐구활동에 대한 지적관심 및 적극적 참여
    - 기본적인 학업 수학역량 평가
    공동체의식과
    협업능력
    공동체의식 및 리더십
    협업능력 및 소통능력
    20% - 공동체의 목표 달성을 위해 구성원의 협력을 이끌어낼 수 있는 역량
    - 열린 사고로 타인의 의견을 존중하며 상황과 맥락을 이해하면서 소통하고
      협업하는 역량

     5) 면접(400점) : 평가위원 2인이 개별면접

        [인문계] 10~15분 내외, 제출서류 기반 면접

     제출서류 내용에 대해 확인하고 전공적합성 및 사고력, 의사소통능력 및 인성 등에 대해 종합적으로 평가

    평가 항목 평가 내용 학교생활기록부
    전공적합성
    및 사고력
    진로탐색 및 전공 선택 과정
    전공에 대한 관심과 적성, 발전가능성
    이해력, 논리적 사고력
    다양한 시각 및 관점
    창의적 체험 활동 상황
    교과 학습 발달 상황
    세부능력 및 특기사항
    의사소통능력
    및 인성
    면접 태도
    의사소통능력
    협렵, 배려, 도덕적 가치관 등
    출결 상황
    창의적 체험 활동 상황
    행동특성 및 종합의견 등

     

      [약학부] 20~30분 내외, 제출서류 기반 면접 및 제시문 기반 면접(2개의 면접장에서 진행)

     제시문에 제시된 상황과 과제를 파악하여 논리적으로 사고하고, 추론 및 문제에 대한 대안을 제시할 수 있는지 주안점 두고 평가

    평가 항목 평가 내용
    전공적합성 및 사고력 논리적 사고 / 추론적 사고 / 대안 제시
    의사소통능력 및 인성 제시된 상황과 과제의 인지 및 파악 / 면접 과정에서 드러나는 태도

    3. 학생부종합(2) - 숙명인재(서류형) 전형

     1) 모집인원 : 91명[자연계(약학부 제외)]

     2) 전형방법 : 서류 100%

     3) 수능최저 : X   

     4) 서류 : 학교생활기록부를 토대로 전공적합성 및 발전가능성, 탐구역량, 공동체의식과 협업능력을 정성 평가

    [학종평가항목]

    평가 항목 반영 비율 평가 내용
    전공적합성 및
    발전가능성
    진로탐색 노력
    전공에 대한 관심과 이해
    전공(계열) 역량 개발
    30% - 진로에 대한 탐색 과정 및 노력
    - 지원전공과 관련된 소양과 자질
    - 전공(계열) 관련 교과목 이수과정
    - 발전가능성
    탐구역량 지적호기심
    자기주도성
    탐구활동
    기초학업역량
    50% - 학업에 대한 호기심과 깊고 넓게 탐구하는 태도 및 역량
    - 자발적인 의지와 자기주도적인 학습태도
    - 교과, 비교과에서 이뤄지는 탐구활동에 대한 지적관심 및 적극적 참여
    - 기본적인 학업 수학역량 평가
    공동체의식과
    협업능력
    공동체의식 및 리더십
    협업능력 및 소통능력
    20% - 공동체의 목표 달성을 위해 구성원의 협력을 이끌어낼 수 있는 역량
    - 열린 사고로 타인의 의견을 존중하며 상황과 맥락을 이해하면서 소통하고
      협업하는 역량

    4. 학생부종합(3) - 숙명디지털융합인재 전형

     1) 모집인원 : 58

     2) 전형방법 : 서류 100%

     3) 수능최저 : X   

     4) 서류 : 학교생활기록부를 토대로 전공적합성 및 발전가능성, 탐구역량, 공동체의식과 협업능력을 정성 평가

    [학종평가항목]

    평가 항목 평가 내용
    전공적합성 및
    발전가능성
    진로탐색 노력
    전공에 대한 관심과 이해
    전공(계열) 역량 개발
    - 진로에 대한 탐색 과정 및 노력
    - 지원전공과 관련된 소양과 자질
    - 전공(계열) 관련 교과목 이수과정
    - 발전가능성
    탐구역량 지적호기심
    자기주도성
    탐구활동
    기초학업역량
    - 학업에 대한 호기심과 깊고 넓게 탐구하는 태도 및 역량
    - 자발적인 의지와 자기주도적인 학습태도
    - 교과, 비교과에서 이뤄지는 탐구활동에 대한 지적관심 및 적극적 참여
    - 기본적인 학업 수학역량 평가
    공동체의식과
    협업능력
    공동체의식 및 리더십
    협업능력 및 소통능력
    - 공동체의 목표 달성을 위해 구성원의 협력을 이끌어낼 수 있는 역량
    - 열린 사고로 타인의 의견을 존중하며 상황과 맥락을 이해하면서 소통하고
      협업하는 역량

     

    반응형